강동을 빛낸 자랑스런 얼굴을 찾는다

입력 2017년10월11일 11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25대 강동구민대상 시상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오는 24일까지 올해 강동을 빛낸 『제26대 강동구민대상』 자랑스런 얼굴 5명을 찾는다.
 
 
구는 지역사회의 각 분야에서 구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숨은 봉사자를 발굴하여 희망과 감동을 주는 사회분위기를 형성하고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매년 강동구민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26대째인 강동구민대상은 ▲사회발전․봉사부문 ▲환경부문 ▲경제발전부문 ▲효행․선행부문 ▲문화․체육부문 5개 부문별로 각 1명씩 선정하며, 추천대상은 우리구에 5년 이상 계속 거주(소재)한 개인 또는 단체로서 각 분야별 현저한 공적이 있는 주민이다.


추천서 등 소정양식을 작성하여 10월 24일까지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나 강동구청 자치안전과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공적에 대한 사실 확인 조사를 거쳐 강동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결정되며, 시상식은 2018년 1월 신년인사회 시 열릴 예정이다.


2016년도에는 ▲ 사회발전․봉사부문에 「가위손봉사단」, ▲ 환경부문에 「남시정(사회적협동조합 도시농담 대표」, ▲ 효행․선행부문에 「김철수(강동시티건설 대표)」 ▲ 문화․체육부문에 「(사)열린시회시민연합 강동ㆍ송파지부」, ▲ 경제발전부문에 「(주)태양이앤엘」이 선정 되었다.


영광의 수상자들은 앞으로 우리구의 각종 행사에 우선 초청되어 구정 참여기회를 제공받고, 강동구의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게 된다.


구 관계자는 “주위에서 남달리 헌신·봉사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귀감이 되는 주민, 단체가 있으면 영광스러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