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사회적경제어울림한마당 개최

입력 2017년10월12일 11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울림 한마당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오는 10월 13일 불광천에서 ‘은평구 사회적경제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은평구와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김은복)가 함께하는 사회적 경제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19개 업체가 참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들로 구성된 은평구 사회적경제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한다.


지역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판매한다. 판매 뿐만 아니라 푸드트럭존을 운영하여 퓨전중식, 베트남 쌀국수, 전통식혜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수공예 협동조합등이 개발한 파발마 캐릭터 “말이랑”을 적용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최초 출시한다. 천연비누, EM원액,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전통 공예품 제작 등 체험활동과 사회적경제특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 등 사회적경제 관련사항을 홍보하는 홍보관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호응에 힘입어 야간까지 시간을 연장하였고 불광천 초입에서 신흥 상가교까지 이어지는 구간에서 진행된다.


김우영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품질 좋고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알리며 구민들에게 착한 소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자립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관련 행사들을 확대하겠다” 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