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빗살무늬토기 태양광 조명 탄생

입력 2017년10월12일 11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태양광조명 완성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구와 강동선사문화축제장 방문객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자연의 빛을 담은 빗살무늬토기 태양광조명이다. 
 
빗살무늬토기는 신석기 시대 대표유적인 암사동유적의 생활예술의 꽃이다.

구는 이를 모티브로 햇빛을 태양광 전지판에 모아 LED 전구로 전달하여 빛을 내는 조명을 탄생시켰다.

태양광조명토기는 평균 실물 크기(40cm)의 1/4 축적된 크기이다.

조명빛은 토기의 3가지 무늬를 재현하여 투각된 무늬에서 투광된다. 종류는 완성형과 직접제작형(DIY) 등 2가지 형태가 있다.


기념품은 구를 방문하는 해외교류단 방문기념 선물용으로 사용되며, 이번에 열리는 강동선사문화축제 기간 중 판매부스 운영 및 부서의 각종 행사에 활용하거나 홍보용으로 사용된다.

축제 둘째날 저녁 거리퍼레이드 행렬 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또한 구매를 원하는 주민은 평상시에는 암사동 유적 내 꿈드레마켓에서, 축제 기간 중에는 기념품 판매부스에서 구입하여 창가나 자동차 룸미러의 야간조명용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토기가격은 완성형은 1개에 1만1천원, 직접제작형은 8천8백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문화체육과 (02-3425-52 40)로 문의하면 된다.


이해식 구청장은 “이번 기념품 제작으로 서울 암사동 유적을 대표하는 문화적 유산인 빗살무늬토기의 역사적 의미를 널리 알리고, 빗살무늬토기 태양광 조명이 강동구와 신석기 문화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