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청년 일자리카페 개소

입력 2017년10월12일 11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천왕역 버들마을활력소 청년 일자리카페 취업특강 자료사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로구가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청년 일자리카페를 오픈했다.


청년 일자리카페는 취업준비생들이 한 곳에서 다양한 취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일자리 지원 종합 플랫폼이다.


구로구는 행복주택 등이 위치해 관내에서 청년 거주비율이 높은 천왕동  버들마을활력소에 일자리카페를 개소했다.


일자리카페에서는 청년들에게 취업클리닉, 취업특강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취업클리닉에서는 관내 일자리플러스센터 직업상담사가 구직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진단하고 알맞은 직업을 소개해준다.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단, 취업특강 시간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취업특강은 매월 둘째, 넷째 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전문가 강연으로 진행된다. 13일 Job gogo 장혜재 전임강사의 ‘취업전략수립 및 입사지원서 작성’, 27일 윤빌리티 박서윤 대표의 ‘디자이너! 커리어맵 그리기’, 내달 10일 유연컨설팅 배지은 대표의 ‘통하는 면접전략’ 등이 마련된다.


일자리 카페 내 키오스크도 11월 중 설치된다. 키오스크가 설치되면 채용정보와 취업전략, 스터디룸 예약, 자기소개서 가이드, 멘토링 등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취업준비생들이 공부도 하고 정보 공유를 위한 모임도 할 수 있는 스터디룸도 마련됐다.


구로구 관계자는 “청년일자리카페가 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나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민간, 공공기관 등과 연계해 일자리카페를 확충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