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을 빛내준 당신에게, 감사합니다

입력 2017년10월13일 06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해 ‘금천구민상’ 및 ‘금천기업인상’ 수상자들의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13일(금) 17시 금나래아트홀에서 개최하는 ‘제22회 금천구민의 날’ 행사에 ‘금천구민상’과 ‘금천기업인상’을 시상한다.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봉사한 구민에게 시상하는 ‘금천구민상’은 한 달여간 추천을 받은 후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시상은 △지역사회봉사 △미풍양속 △교육 부문 등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지역사회봉사’ 부문에는 「통통희망나래단」이 선정됐다. 2012년 6월 창단 이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돌봄을 실천하고 흩어진 민간자원을 모아 공공자원의 한계를 극복하는 등 금천구 복지수준을 향상시켰다.


‘미풍양속’ 부문에 선정된 김명자(67세, 여)씨는 어르신을 공경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등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데 기여했다.


‘교육’ 부문 수상자 강혜승(49세, 여)씨는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복지 증진 및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민·관·학 협치를 통한 교육 발전을 이끌어 왔다.


‘문화’ 부문 수상자 김점분(63세, 여)씨는 금나래합창단을 창단하고 금천하모니 벚꽃축제 등 각종 행사 및 대회에 적극 참여하여 금천의 위상을 한 단계 높였다.


‘체육’ 부문에 선정된 김태순(52세, 여)씨는 국제경기대회인 ‘2017 삼순 데플림픽’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으며 장애인들이 생활체육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구는 기업경영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기업인에게 시상하는 ‘금천기업인상’ 수상자도 선정했다.


수상자는 주식회사 에스이든 하태정 대표, ㈜맥스카드시스템즈 김성조 대표, ㈜심원테크 김준호 대표, 디자인-엔 장경숙 대표, ㈜아쿠아픽 이계우 대표로 총 5명이다.


구 관계자는 “수상의 영예를 안은 열 분에게 다시 한 번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금천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숨은 공로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널리 알려 구민과 공감하고 모두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