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50 플러스센터에서 꽃보다 아름다운 중년 준비

입력 2017년10월13일 09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작50플러스센터_50대 이후 무엇을 할 것인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는 동작50플러스센터에서 인생의 황금기를 맞이한 장년층을 위해 강좌를 개설한다고 13일 밝혔다.


주요강좌는 ▶NH농협은행과 함께하는 All 100 플랜아카데미 ▶장년의 리더십을 새롭게 디자인하라 ▶꽃보다 아름다운 행복한 중년 등이며 이밖에도 20여개 다양한 강의를 만날 수 있다.


중·장년층들의 은퇴이후 편안한 노후 준비를 위해, 자산관리에 대한 개념 및 적절한 노후 자금 마련을 도와주는 강의다. 최근 각광 받고 있는 귀농귀촌과 재테크 이외에도 필수적인 절세방법, 부동산 정책과 관련한 시장전망도 들을 수 있다.


4가지 주제를 통한 중장년층들의 리더십 강화교육이다. Discover(자신의 인생 발견하기), Dream(미래의 모습 꿈꾸기), Design(미래 설계하기), Destiny(실행하기) 등으로 구성된 교육을 들으며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본인의 리더십을 새롭게 발견, 설계할 수 있다.


알찬 노후생활을 설계할 수 있는 강좌이다. ‘가족과 나와 만나기’,‘100세 인생 라이프 플래닝’등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보며 인생 후반기를 위한 투자, 현금흐름 창출 등 전반적 재무설계를 배울 수 있다.


이밖에도 ‘직장인 미래설계아카데미’, ‘신직업 사회공헌 일자리 우분투(ubuntu)’, ‘중장년 세무/재무 과정’ 등 제2인생 설계를 위한 강좌들과 ‘세대공감요리’등 유익한 교양강좌들이 기다리고 있다.


만 50세 이상 64세 이하 교육에 관심있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교육을 희망하는 장년층은 홈페이지(www.dongjak.50center.or.kr)로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50플러스센터(☎3482-5060)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순 일자리경제담당관은 “인생 2막을 통해 50플러스 세대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