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이효성 "연말 지상파 재허가 엄격히 심사"

입력 2017년10월13일 18시27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말로 예정된 지상파 방송사 재허가 및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와 관련, "엄격하고 공정한 기준에 따라 차질업이 수행하겠다"

[여성종합뉴스]13일 국회에서 진행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연말로 예정된 지상파 방송사 재허가 및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와 관련, "엄격하고 공정한 기준에 따라 차질업이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 인사말을 통해 "방송의 공공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고 공영방송의 재원안정화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종편 등에 대한 재승인조건 이행실적을 점검해 미흡한 사항이 있는 경우 개선토록 하겠다"며 "광고 위축, 인력 유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중소 방송사에 대한 지원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방송통신 분야의 고질적은 갑을 관계를 해소하고 새로운 유형의 이용자 이익 저해행위에 대응하는 등 공정한 방송통신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통신환경과 관련해서도 "이달부터 단말기 지원금 상한제가 페지됨에 따라 시장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분리공시제 도입 등 단말기 유통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방안 마련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며  "새로 출범한 제4기 방통위는 스마트 미디어 시대에 대응한 방송통신 정책을 마련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국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다"며 "합의제 기관의 취지를 살려 공정하게 관련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