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17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수상

입력 2017년10월18일 08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7 대한민국건강도시상 우수상 수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지난 9월 27일 제천시청에서 개최하는 제11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정기총회에서 ‘2017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본 협의회(KHCP)의 공동정책 ‘모든 생활 속에서 건강이 숨쉬는 활동적인 생활환경 조성사업’에서 구는 인정을 받았다. 사업명은 ‘청소년 신체활동 활성화 건강한 학교 만들기’로 학교 주도와 지역자원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강한 학교를 구현하고, 신체활동을 활성화시켜 청소년 비만율을 감소시키는 내용이다.


구는 2015년 제9회 KHCP 정기총회에서는 도시계획 분야에서‘한걸음 더! 움직임이 즐거운 건강도시 성동’이라는 제목으로 최우수상 수상하였으며, 2016년 제10회 KHCP 정기총회에서도 활동적인 생활환경 조성 분야에서 ‘Let's Move! 다함께 누리는 건강도시 성동 만들기’로 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이룬바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여 더욱 뜻 깊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으뜸 건강도시 성동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2005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에 가입하여 국내․외의 건강도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대한민국 건강도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