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천구, 엄마 아빠와 함께 도전! 독서 골든벨
등록날짜 [ 2017년10월19일 06시05분 ]

지난 해 진행한 제 9회 도전! 독서 골든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오는 22일(일) 오후 2시 금천구립독산도서관에서 ‘가족’을 주제로 ‘제10회 도전! 독서골든벨’을 개최한다


2008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10회를 맞는 ‘도전! 독서골든벨’은 주민들의 독서 생활화와 독서 인구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독서 문화프로그램이다. 100명의 초등학생 참가자가 문제를 풀며 최후의 1인이 선정될 때까지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대회는 초등학생 대상으로만 한정했던 이전과 달리 조부모, 부모, 친척 등 가족 2~3명으로 구성된 약 40여 팀이 참가해 독서퀴즈를 풀어나간다.


선정도서는 △가족의 가족을 뭐라고 부르지?(저자 채인선) △한국사 탐험대(저자 이종서) △우리집을 공개합니다(저자 피터 멘젤) △사춘기 가족(저자 오미경) △내 가족과 다른 가족들(저자 베라 티멘칙) 총 5권이다.


선정도서에서 도서관 사서가 직접 문제를 출제하고 다득점 순으로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가족에게는 영예의 1등상을 시상하고 우승 학생의 학교 도서관에 학생 이름으로 우수 도서를 기증하게 된다.


또,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참여 대회인 만큼 가족참여 게임, 단순 퀴즈 풀이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돼 있다.


구 관계자는 “올해 대회가 가족과 함께 독서퀴즈에 도전하는 행사인 만큼 가족과 책으로 소통하면서 어린이들의 독서 생활화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가족부'한국양성평등진흥원·EBS 공동제작, ‘EBS 평등채널e’ 3부작 방송' (2017-10-19 06:03:06)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