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일하는 청년통장 가입자 대상 '청년내일주택'입주자 모집

입력 2017년10월23일 21시3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신청, 총 25세대 모집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제종길)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시행하는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주거복지 정책에 따라 실시하는 매입임대주택 사업은 저소득 국민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다가구주택 등을 매입하여 저소득층에게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이 중 공급물량의 일부를 지역특성화 및 입주자 수요를 감안하여 지자체에서 입주자를 별도로 선정할 수 있는데 안산시는 청년에게 안정적인 주거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가입자 대상으로 입주자를 모집하고 이를  '청년내일주택'으로 네이밍 하기로 했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저소득 일하는 청년이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3년 후 경기도 재정과 민간기부금 등으로 약1,000만원이 적립되는 통장이다.
 

입주자 모집세대는 총 25세대로, 10월 19일 모집 공고일 현재 안산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무주택 구성원으로서 '일하는 청년통장' 가입자이며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70% 이하인 자가 신청할 수 있다.   
 

시중시세의 30% 수준에서 임대보증금과 월임대료로 나누어 내는 것이 임대조건이며, 최초 임대기간은 2년이며 입주자격 유지 시 2년 단위 9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하다. 
 
입주자 모집신청 및 기타 문의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선정자는 11월에 발표 예정이며, 입주자로 선정되면 개별 통보되어 순차적으로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입주자모집은 안산시에서 처음으로 지역특성과 입주자 수요를 반영하여 별도 입주자 선정하는 사업으로, 내년에도 이러한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