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여직원 사내 성폭행 논란 진실 공방

입력 2017년11월05일 16시46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짧은기간에 3가지 부적절한 사건 발생등....

[여성종합뉴스] 한샘이 지난4일 경영지원 총괄 이영식 사장 주재로  신입 여직원 사내 성폭행 논란 파문이 커지면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고 알려졌다.


여직원이 최근 포털사이트에 동료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당사자인 남성 직원은 사건 이후 둘이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하며 합의된 성관계였다고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다.


이날 한샘에 따르면 이영식 사장은 전날 중국 출장 중 일정을 취소하고 귀국해 긴급 대책회의에서 "직원 보호가 가장 중요하다"며 "직원 신상보호 등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회사는 사건을 은폐·축소·왜곡하려는 어떤 시도도 하지 않았다"며 "필요하면 검찰, 고용노동부 등 공적 기관 조사도 밟겠다"고 밝혔다.

 

최양하 한샘 회장 역시 전날 중국에서 급히 귀국해 이번 사건과 관련해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고 회사 측이 전했다.


한샘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내부 시스템을 점검해 기업문화 개선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파문이 확산하자 내놓은 입장문에서 "회사가 어린 신입 여사원의 권익을 결과적으로 지켜주지 못한 부분은 어떠한 변명으로도 도의적 책임을 면할 수 없다"며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신입 여직원은 지난달 말 포털사이트 커뮤니티에 올린 글에서 지난 1월 회사 교육 담당자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 지난해 말에는 동기생에게 화장실에서 몰래카메라로 찍혔다고 밝히면서 또 성폭행 사건 이후 회사 인사팀장이 허위 진술을 강요했으며 자신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고 주장했다.


교육 담당자에 대해서는 경찰 조사 결과 성폭행 증거 불충분으로 결국 검찰이 불기소 처분했다.
 

이 사건으로 정직 3개월 징계를 받았다가 현재 지방 근무 중인 이 남성 직원은 "신입 여직원과 수없이 많은 카톡 문자를 주고받으며 서로 호감을 표현했다"면서 "(사건) 이후에도 다시 연락이 왔고 평소처럼 농담 섞인 자연스러운 이야기를 나눴다"면서 성폭행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여직원은 회사 측이 지속해서 회유하며 사건을 축소하려 했다며 현재 변호사를 선임해 법적 대응에 나섰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