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교보생명, 국내 최초 인슈어테크 해커톤 개최

입력 2017년11월06일 20시11분 조 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교보생명(회장 신창재)과 함께 보험 산업과 ICT 기술의 융합인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초 인슈어테크 해커톤을 11월 25(토)~26(일), 강남 교보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가 은행, 증권, 자산관리 등 기존 금융산업의 혁신을 가져오고 있는 가운데, 보험 분야로 확대된 인슈어테크는 핀테크 비즈니스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있다.

특히 최근 구글, 알리바바 등 글로벌 ICT 기업들도 인슈어테크 관련 투자를 진행하며 빠르게 보험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우수한 ICT 인력과 보험 분야 관심자의 접점을 제공함으로써 인슈어테크 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의적인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이번 해커톤 대회를 교보생명과 공동 개최한다.

 

해커톤은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보험 비즈니스 및 서비스 모델 등의 분야에서 기업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우수팀 총 10팀(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5팀)에는 총 3,400만원의 상금과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내 입주 공간 제공 및 사업화 지원 우대, 교보생명 입사 시 서류전형 면제 등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기업, 학생, 일반인, 개발자 등은 5명 이내 팀을 구성하여 인터넷(https://onoffmix.com/event/117018)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www.kisa.or.kr) 또는 교보생명 홈페이지(www.kyob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