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제5회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大賞)상식 개최

입력 2017년11월08일 12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여성가족부·교육부·중앙일보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제5회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 시상식」이 11월 9일  오후 2시 에이더블유(AW)컨벤션센터 크리스탈홀에서 개최된다.
 

이번「제5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시상식에서는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 함종한)과 정근주 교사(인천 발산초등학교)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을, 광주 숭의중학교(교장 김호중)와 김병기 교사(충북 형석중학교)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경남 거제시(시장 권민호)가 중앙일보 사장상을 받는다.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은 학교‧가정‧사회에서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애쓴 공이 큰 개인과 단체(학교, 기관 등)를 발굴해 포상․격려하고, 이들을 본보기로 범사회적으로 인성교육을 활성화하고자 2013년부터 진행돼 왔다.


수상자 선정은 「인성교육대상위원회」(위원장 윤건영, 청주교육대학교 총장)와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1차 서류 심사· 2차 면담 및 현장 심사· 3차 최종 심사 순으로 진행됐다.


여성가족부와 교육부, 중앙일보는 앞으로도 학교․가정․사회의 각 부문에서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다양한 인성교육 관련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범사회적 인성교육 실천 운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