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천구 아름다운 안양천에서 ‘스윙’ 어떠세요
등록날짜 [ 2017년11월14일 10시0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아름다운 안양천의 자연을 배경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포츠가 양천구에 떴다. 14일 화요일에 준공식을 개최하는 ‘안양천생태공원 파크골프장’이다.
 

파크골프(park golf)에 대해 아느냐고 물어보면 공원에서 하는 골프정도로 대답하는 사람이 많다. 사실 틀린 말은 아니다. 공원과 같은 소규모의 녹지공간에서 즐기는 골프놀이인데 우리가 아는 골프와는 조금 다르다.

 
나무로 만든 파크골프용 클럽으로 일반 골프공보다 크고 부드러운 플라스틱 공을 쳐 잔디 위 홀에 넣는 놀이이다.


공원에서 하다가 날아가는 공에 지나가는 사람이 맞을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세게 휘둘러도 멀리 나가지 않고, 뜨거나 날아가지 않기 때문이다.


파크골프는 노령화 사회와 100세 시대에 걸맞은 생활체육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일반 필드에서의 골프보다 좁은 면적의 공원에서 즐기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담도 덜하고,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운동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함께할 수 있는 ‘3세대 운동’으로 세대 간의 소통을 위한 훌륭한 대안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안양천생태공원 파크골프장은 양평교~양화교 다목적운동장 일대 18,000㎡부지에 천연잔디구장으로 조성하였다. 45m(파3)에서 최고 150m(파5) 코스로 전반 9홀, 후반 9홀 등 18홀로 구성되어 서로 다른 난이도의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으며,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또한 조성과정에서 환경을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기존 식재돼있던 수목을 활용해 기존 지반의 절토 및 성토를 최소화하여 주변 생태공간과 어우러지는 운동공간으로 개선하였다.
 

안양천 생태공원 파크골프장은 내년 4월에 개장할 예정이다. 파크골프를 처음 접하는 구민들을 위하여 지도자 자격증을 소지한 관리자가 파크골프 무료 강습을 해주며, 현장에서 장비 대여도 가능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도심 공원 풀밭에서 햇볕을 받으며 가족끼리, 친구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전 연령층을 위한 생활체육시설이 될 것이다. 구민들이 여가를 즐기고 세대 간 소통하며 삶의 질을 높이는 운동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2017년 ‘전국천하장사 씨름대축제’ 개최 (2017-11-17 07:31:21)
강진에서 펼쳐질 금빛 발차기 (2017-11-08 13:20:45)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