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17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수상

입력 2017년11월14일 22시2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는 ‘2017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충청북도의 전통주가 뛰어난 품질과 맛을 인정받아 최고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는 탁주, 약·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주류 5개 부문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15개 업체가 수상을 하는데, 청주시 (유)화양이 약·청주 부문에서‘풍정사계 春’으로 대상, 영동군 여포와인농장은 과실주 부문에서‘여포의 꿈 화이트’로 최우수상, 진천군 서울장수(주)은 탁주 부문에서‘월매 쌀막걸리 CAN’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풍정사계 春’은 트럼프 대통령 방한 한미장상회담에서 만찬주로 사용된 제품이며, 이번에 수상한 3개 업체는 그 동안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여러 번 수상한 경력이 있는 충북을 대표하는 전통주 제조업체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aT사장상과 시상금을 2백만원에서 천만원까지 받게 된다.

우리술 품평회는 국내 최고 권위의 국가 공인 주류 품평회로서 명품주 선발·육성을 통하여 우리술 품질향상 및 경쟁력을 촉진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매년 개최하는 품평회로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올해 전국에서 총 15개소를 선정하였다.

 2014년에 시작된 우리술 품평회는 지금까지 전국에서 총 111개 제품이 수상을 하였고 충북은 12개 업체가 수상하는 성과를 올려 우리고장 전통주의 우수성을 전국에 과시하였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충북 전통주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전통주 제조업체를 지원하여 전통주산업이 보다 활성화 되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