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17 응답소 현장민원 운영 최우수구 선정

입력 2017년11월15일 08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현장민원살피미 간담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2017년 응답소 현장민원 운영실적’ 서울시 평가에서 최우수구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전년도 우수구 선정을 발판으로 실적 평가 대상인 민원처리 신속성, 충실성, 참여 노력도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응답소 현장민원은 교통, 도로, 청소 등 12개 분야의 생활 속 불편 사항이 신고 되면 즉시 접수하여 현장 사진과 함께 처리 결과를 문자로 안내해 주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구는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민원 처리를 위한 ▲현장민원 처리실태 실시간 모니터링 강화 ▲처리내용 및 처리기한 이행 점검 ▲민원 현장사진 첨부 실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민원 만족도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곳곳의 생활불편, 안전위협 요소를 주민들이 직접 살피는 현장민원살피미를 각 동별로 구성하여 주민불편사항 해결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올해 10월말 기준 응답소 현장민원을 통한 신고 및 처리건수는 전년대비 10%이상 증가한 4만8천 건으로 주민들의 생활불편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응답소 현장민원의 이용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주민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