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포시, 신규 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주력
등록날짜 [ 2017년11월15일 06시09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새내기 사회복지공무원의 실무 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업무 실무편람’을 제작해 지난 10일 신규 사회복지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행복e음 시스템 바로 사용하기’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이번 업무연찬은 복지 분야에서 오랫 동안 역량을 키워 온 선배 공무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의 자세, 기초생활보장사업,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사회보장급여 신청·조사, 긴급복지지원 사업, 통합관리, 동 복지허브화 확대 실시 등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시는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복지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려움을 겪을 신규 사회복지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수시로 마련해 고충을 이해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김영숙 사회복지과장은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시민에게 겸손한 마음 가짐으로 봉사하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당부했다. 새내기 공무원들이 사회복지행정 전문가로 거듭나도록 이끌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 1천만원 이상 체납자 201명 명단 공개 (2017-11-15 10:09:42)
성동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17-11-14 10:04:46)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