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찾아가는 과학관 개최

입력 2017년11월17일 13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 어린이바다과학관, 찾아가는 과학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이 18일부터 22일까지 고흥봉래초등학교 체육관에서2017 두드림 프로젝트(전남권) 하반기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주로 가는 과학(science to space)'을 주제로 전국 5개 국립과학관에서 제공하는 우수과학콘텐츠를 전시하는 ‘찾아가는 과학관’, 고흥군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창의재단에서 주최하고 (사)한국과학관협회가 주최하는 ‘2017 두드림 프로젝트(전남권)’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사업으로 전액 무료 운영된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전국 9개 권역 중 전남권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과학문화시설 취약지역에 다양한 과학문화체험 서비스를 제공해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있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올해 상반기 목포유달초등학교에서 ‘해양과학 전시존’과 ‘해양전문가와의 대화’ 등을 진행했고 학생, 지역아동센터, 주민, 학부모 등 2,000여명이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과학관 관계자는 “해양과학문화 확산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