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깨우세요! 당신의 새로운 생각

입력 2017년11월17일 22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구는 11월27일(월)까지 주민, 단체, 각종 기관 등을 대상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주민생활 편익 증진이나 서비스 향상, 예산절감, 세입증대 등 구정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받는다.

 
중구는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풀어낼 수 있도록 최소한의 형식으로 제안을 접수한다.

 
응모를 원하면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gochoojang@junggu.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또는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프로포즈 엽서' 를 이용해도 좋다. 엽서는 아이디어를 적은 후 중구청 기획예산과나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중구는 폭넓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관내 주요 기관과 대학을 돌며 제안 엽서를 배포할 계획이다.

 
이렇게 모인 응모작 중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다음 달 초까지 실무평가단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별한다.

 
이어 다음 달 18일(월) 오후3시 중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2017 베스트 행정 & 그레잇(Great) 제안 정책콘서트'에서 최우수작을 가려낸다.

 
제안자가 아이디어를 발표하면 전문가와 관객이 투표로 점수를 결정하게 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7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의 포상이 수여된다.

 
이날 정책콘서트에서는 올해 추진된 구의 행정 우수사례와 다양한 채널로 들어온 주민 아이디어들에 대한 발표와 심사도 함께 펼쳐진다.

 
한편 프로포즈 엽서 제안도 최우수상 2명에게 각각 30만원 등 22건의 빛나는 아이디어를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중구는 올해 들어 정책 제안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현장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아이디어를 수집했고 엽서, 사진, 문자메시지 등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제안하도록 형식의 구애도 탈피했다.

 
그 결과 10월에는 대한민국 지식대상, 정책제안 활성화 평가 국무총리상 등을 받으며 성과와 노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평소 품었던 작은 생각도 생활에 편의를 주는 정책으로 자랄 수 있는 만큼 이번 공모에 많은 아이디어들이 모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