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혁신산단, 분양 열기 지속 … 분양률 60%목전

입력 2017년11월18일 06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 혁신산단, 분양 열기 지속 … 분양률 60%목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시는 17일, 시청 이화실에서 서울, 경기, 경남, 전남 등에 입지한 (주)태왕모터스 등 10개 기업 대표와 혁신산단 합동분양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규모는 총 면적 91,569㎡에 투자금액은 1,292억 원, 고용인원은 250여명에 이른다.


나주시는 이번 분양 계약을 통해 산단 내 제조 및 연구개발, 지원시설 등을 포함한 전체분양률 59.4%를 기록했다.


혁신산단 4만3천여㎡면적을 분양받은 (주)태왕모터스(대표 이행영)는 세계적인 특허를 획득한 기존 전기자동차 모터를 생산하는 업체다.


금번 분양계약을 위해 새로운 법인을 설립, 국내 투자자로 하여금 1천억 원의 자금을 투자받는 등 에너지밸리 성장 주축 기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평일(대표 김봉주)은 전력케이블 접속재 및 에폭시 부품의 국산화를 통해 지상설치 변압기 및 지중 개폐기의 국산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특히 한전의 배전 지중화 사업에 기여하며 금년 매출 700억 원을 달성한 중전기 종합제조회사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분양률 60%를 목전에 둔 나주 혁신산단은 하루가 다르게 에너지밸리 핵심산단에 걸맞는 모습을 갖춰가고 있다”며, “에너지밸리 조성에 관심을 갖고 분양계약을 실현해준 기업들에게 감사드린다. 입주기업의 조기안착과 경영 안정을 비롯해 근로자 주거 및 정주여건 개선 등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과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이달 22~25일, 4일간 부산에서 개최되는 ‘2017년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장에서 행사 첫 날인 22일 제 3차 에너지밸리 투자협약식을 갖는다.


이날 협약식서 나주시는 34개 기업(혁신도시 17, 혁신산단 17)과 투자협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지금까지 총 309개 기업 유치 성과를 올린 나주시는 민선 6기 기업유치 목표치인 300개를 이번 협약을 통해 초과달성하며, 명실공이 대한민국 에너지수도이자 에너지신산업의 메카로써 입지를 굳건히 다지게 됐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나주지역 산단 내 투자유치 실현율 상승을 위해 나주시, 전라남도, 한전과 함께 합동유치전담 2개반을 가동하고 있다.


전담반은 투자협약기업을 방문, 기업별 애로 및 건의사항 수렴, 각종 지원제도와 한전의 제한경쟁 입찰 등을 설명, 에너지밸리 입주 기업들이 조기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11월 기준, 혁신산단 분양기업은 총 91개 기업이며, 이중 31개 기업은 준공 후,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착공 중인 기업은 3곳이다.


아울러, 지금까지 분양 계약으로 4,354억 원의 투자유치와 2,375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