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도시구조물 벽면녹화사업 추진

입력 2017년11월19일 15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상도터널 북단 진입부 옹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의 회색빛 구조물이 녹색 벽면으로 재탄생한다.

 
동작구가 관내 옹벽구조물 벽면에 덩굴성식물 등을 식재해 쾌적한 도시경관을 조성하고자‘도시구조물 벽면녹화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지는 상도터널 남ㆍ북단 진입부, 상도로, 현충로 옹벽 등 관내 7개소로 총 연장은 약 1,100m다.

 
그간 해당 지역은 지역주민들의 주요 산책로임에도 불구하고 회색빛 구조물로 인해 녹지 확충 등 주민들의 환경개선 요구가 있어 왔다.

 
이에 구는 이번 벽면녹화사업을 통해 도심 속 부족한 생활권 녹지 확충 및 녹시율 증가에 나선다.

 
공사는 내년 2월 말에서 3월 초 착공해 상반기 내 마무리 될 예정이다.

 
구는 벽면에 담쟁이, 능소화, 줄사철 등 다양한 꽃이 식재되면 햇빛 및 산성비로 인한 침식과 탈색을 방지하고 계절별로 다양한 도시경관을 연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량진1동 주민인 김민희(39세, 여)씨는“노량진근린공원 산책시 벽면이 황량해 꽃이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하곤 했는데, 식물을 식재한다니 기대된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벽면녹화사업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심리적 쾌적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구민의 행복을 위해 한뼘의 틈새공간과 구조물에 녹지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