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태양광산업특구 대통령 표창 수상

입력 2017년11월21일 18시5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지역특구 우수사례 확산 및 활성화 방향 논의를 위한 ‘정책교류의 장’인 '2017 우수지역특구 포상 및 성과교류회'가 중기부 최수규 차관과 전국 190개 특구 관계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에 산재하고 있는 지역특구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및 전문가 평가 등 3단계를 거쳐 평가를 실시 하였는데 충북태양광산업 특구는 각 부문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아 전국 최우수 특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7 최우수 특구로 선정된 ‘충북태양광산업특구’가 영예의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고, 경산 종묘산업특구와 광주남구 문화교육특구가 국무총리표창을, 진천 국제문화교육특구를 비롯한 전국의 10개 특구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 특구로 선정된 충북 태양광산업특구에 대해서는 그동안의 추진전략과 주요성과를 참석자들에게 설명하고, 최우수 특구로 선정되기까지의 사례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의 많은 공감과 주목을 받았다.
 

2011년 중소기업청으로 부터 지정받은 충북태양광산업특구는 충북혁신도시에 전국 최고의 태양광산업 R&D 클러스터 기반을 구축하고, 세계적인 태양광 대기업을 유치하여 셀․모듈 전국 1위의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전국 최대 규모의 수상태양광발전소 건립, 에너지 복지를 설현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경로당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보급함은 물론, 축산농가 태양광 보급, 농촌태양광 1호 착공 등 태양광 보급 확산과 솔라페스티벌 개최, 태양광기업 국내외 마케팅 지원 등 생명과 태양의 땅을 실현하기 위해 도정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노력해 왔다.
 

남창현 충청북도 정무특별보좌관은 환영사에서 “태양의 땅 충청북도를 방문해준 지역특구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에서 선정된 우수특구의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의 기회를 넓히는 것은 물론 지역특구 발전을 통해 특색 있는 지역의 균형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