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지방세 환급, 이제 카카오톡으로 신청하세요

입력 2017년11월22일 08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카카오톡 신청화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간편한 지방세 환급 신청을 위한 "카카오톡환급신청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구는 주민들의 환급 신청 편의를 개선하고 환급율을 높이기 위해 작년 3월부터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활용한 “지방세환급 신청서비스”를 도입한데 이어 올해는 한발 더 나아가 폭넓고 다양한 사용자를 확보한 카카오톡을 사용하여 지방세 “카카오톡환급신청서비스”를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도입하여 운영한다.


그동안 지방세 환급금이 발생하면 환급청구서를 우편으로 안내하였으나 환급금 대부분이 3만원 이하의 소액이고 주민들의 경우 우편 및 FAX을 이용한 신청이 번거로워 미환급금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환급신청은 카카오톡 친구(플러스친구: 서울강서구지방세환급, ID: gangseo6164)를 추가하고 환급통지서에 기재된 환급번호 및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면 신청 후 3일 이내에 환급금을 받을 수 있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은 24시간 가능하다.


또한 이택스(etax.seoul.go.kr), ARS(1599-3900), 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본인 환급계좌를 사전에 등록하면 환급금 발생 시 자동으로 등록계좌에 입금하는 “환급계좌 사전등록제”도 시행하고 있다.


한편 미환급금을 카카오톡으로 기부 신청도 할 수 있으며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보다 편하게 환급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자세로 지방세 환급을 추진하여 납세자의 권리향상과 신뢰세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