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사회적경제 토크 콘서트

입력 2017년11월22일 10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회적경제 관련 강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사회적경제의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실천가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사회적경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동작구 사회적경제 토크콘서트는 24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동작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커뮤니티홀(노량진로140 메가스터디타워 2층)에서 ‘사회적 패션 : 보이지 않는 가치를 입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사회적 패션은 눈에 보이지 않은 가치를 패션에 빗대어 사회적 가치를 생산·추구하는 활동을 말한다.


문화 형성·일자리 창출·사회 윤리 등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

 
토크콘서트는 크게 2개의 강연으로 이루어지며, 전국 소셜벤처 경연대회 수상자 등이 강사로 나선다.


사회적경제 개념의 소셜벤쳐 의미를 알리고, 실제 사업화로 연결할 수 있는 길도 모색한다.


사회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사회적기업가가 설립한 기업 또는 조직을 말한다. 소셜벤처는 창의성을 기반으로 일반 기업과 같은 영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한다.


강연이 끝난 이후에는 참석자간 소모임 조 편성을 이뤄 자유로운 토의와 발표가 이루어지며, 강사와 참석자간 사이에도 자율적인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토크콘서트는 동작구민 및 사회적경제 관련 업무 종사자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은 주민은 동작구협동경제지원단(☏ 826-9984)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사회적경제와 소셜벤처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공유하는 하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가 우리 주위에 자연스럽게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