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65세 이상 노인결핵 전수검진 실시

입력 2017년11월24일 10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5세 이상 노인결핵 전수검진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례군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구례읍사무소, 마산 복지회관, 토지 외곡마을 등을 방문하여 결핵발병에 취약한 만65세 이상 어르신 546명을 대상으로 결핵 순회검진을 실시하였으며, 검진결과 유소견자는 추구검사를 통해 결핵이 확진되면 무료로 치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연계하여 실시한 이번 검진은 결핵환자의 조기발견 및 예방을 위해 마련하였다.

 
결핵의 가장 흔한 증상인 기침은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에서도 관찰되므로 증상만으로 결핵과 이들 질환을 구별하기 어렵다. 따라서 특별한 원인 없이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의 가능성을 의심하고 반드시 결핵검사를 받아야 한다.


기침, 재채기 등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는 결핵은 경로당 등을 이용하고 집단생활을 주로 하며 애경사 시 함께하는 지역 주민의 생활습관 상 감염 우려가 높으므로 기침예절과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함을 알리는 교육을 검진 시 함께 실시하였다.


군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은 특히 결핵의 사전예방과 조기발견이 중요하니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 부탁드린다”며, “보건의료원에서는 결핵 조기검진으로 흉부엑스선 촬영, 객담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결핵 발견 시 철저한 등록 및 치료관리로 결핵안심국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65세 이상 노인결핵 전수검진은 2019년까지 3년간 실시되며, 8,259명이 대상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