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문재인發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화’ 첫 결실

입력 2017년11월24일 13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남구는 24일 “문재인 정부에서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충 해결을 위해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는 것에 발맞춰 광주지역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정부 가이드 라인에 따른 기간제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남구는 구청에서 직접 고용한 기간제 근로자 외에 다음 달 중으로 공공기관에서 청소를 하고 있는 청소 용역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2차로 실시, 공공분야 정규직 전환 문제를 매듭지을 예정이다.


문재인 정부가 제시한 가이드 라인에 따르면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대상자는 근로계약 시 일정기간의 근로계약 기간을 정하여 일하여 기간제 근로자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수탁받은 업무를 수행하며 용역업체의 지휘와 명령을 받은 청소용역 근로자 등이다.


이에 따라 남구는 지난 11월 16일 정규직 전환 심의위원회를 개최, 구청에서 근무하는 기간제 근로자 중 연중 9개월 이상 계속되는 업무를 보고 있는 기간제 근로자 38명에 대한 정규직 전환을 결정했다.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된 기간제 근로자들은 남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아동복지 교사를 비롯해 불법 주정차 단속원, 치매 및 만성질환 관리 사업 등을 담당해 온 사람들이다.


이와 함께 남구는 오는 12월 중으로 제2차 정규직 전환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남구 문예회관과 청소년도서관 등에서 청소일을 담당하고 있는 청소 용역근로자 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정규직 전환 대상자들은 그동안 업무가 상시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이어져온 분야에 종사해 온 사람들이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께서 ‘비정규직이 없는 세상’을 약속한 만큼 현 정부의 국정과제가 잘 이행될 수 있도록 협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