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유해대기물질 집중 조사·모니터링 계획 발표

입력 2017년11월24일 15시5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보건환경연구원은 '화학물질 배출사업장 안전관리 5개년 계획'에 발맞춰 관내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한 대기오염물질 중 휘발성유기화합물질 40종에 대한 집중 조사와 모니터링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환경부에서 관리하고 있는 유해 휘발성유기화합물질의 종류는 벤젠을 포함한 14종이며 2018년부터는 비닐클로라이드 등 3종이 추가돼 총 17종의 유해성이 높은 물질에 대한 집중 관리를 실시하게 된다.
 

이에 보건환경연구원은 관내 15개 지점(도시대기지역 9개소, 도로변대기측정지역 3개소, 공업지역 3개소)을 대상으로 2017년 환경부 우선 집중관리 물질 14종에 대한 예비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그 결과 주요 오염물질은 톨루엔, 디클로로메탄 및 트리클로로에틸렌으로 나타났으나 환경부가 정한 14종 외 유해한 휘발성유기화합물질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관리하고자 40종에 대한 추가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집중 조사를 통해 인천시만의 중점 우선 관리 대상물질을 지정하고 이에 알맞은 저감·관리 대책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갈대성 기후변화과장은 “앞으로도 철저한 조사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인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