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노리는 표적 , 세계 핵미사일 타격 목표 15개 표적 리스트

입력 2017년11월27일 14시1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럽외교관계위원회,공개한 충격 보고서' 무기로 노리는 표적, 서울, 부산, 미국 본토, 미 하와이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미군 기지들이 포함....'

ecfr.eu 캡쳐
[여성종합뉴스] 영국 런던 소재 싱크탱크인 유럽외교관계위원회(ECFR)가 지난 22일(현지시간)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이 노리는 표적은 민간ㆍ군 시설에 대한 구분이 전혀 없다.


ECFR의 보고서는 김정은의 북한 정권 장악 이래 북한 관영 매체들로부터 나온 보도 내용을 분석해 작성된 것으로 15개 표적 리스트를 밝혔다. 
 
ECFR는 보고서 작성 이유와 관련해 "각기 다른 시나리오에 대한 북한의 반응을 예측해 북한이 핵무기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북한이 핵무기를 언제 사용할지 알아보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이 핵이나 특정되지 않은 무기로 노리는 표적은 서울ㆍ부산은 물론 미국 본토, 미 하와이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미군 기지들이 포함된다.


표적 리스트에는 한국의 서울, 경기도 오산ㆍ군산ㆍ평택, 부산, 충청북도 중원, 충청남도 계룡대, 경상북도 대구가 포함, 주로 군시설이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미국의 경우 주요 도시들은 물론 뉴욕 맨해튼, 워싱턴 백악관, 버지니아주 알링턴 소재 국방부 본부 건물, 일본은 미군 기지가 있는 오키나와(沖繩), 요코스카(橫須賀), 미사와(三澤), 수도 도쿄(東京), 오사카(大阪), 나고야(名古屋), 교토(京都)가 표적 리스트에 올라 있다.


ECFR는 북한이 "즉각적인 공격에 대한 공포야말로 최상의 방어수단이고 적의 선제공격에도 북한 무기고가 무사할 수 있으리라는 보장은 없다고 판단한 듯하다"면서 "따라서 북한이 먼저 공격할 수 있다고 위협해야 전쟁을 억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