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취약계층 위한 ‘행복둥지’ 입주식 가져

입력 2017년12월07일 13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시, 취약계층 위한 ‘행복둥지’ 입주식 가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시는 지난 1일, 남평읍 남평1리에 거주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5가구를 대상으로 한 ‘행복둥지’ 입주식을 가졌다.


‘행복둥지’사업은 나주시가 전남도,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협의회의 협력·지원을 바탕으로 지역 저소득층의 노후 된 집을 수리, 새롭고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해주는 주거복지사업이다.


금번 사업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남평읍 지역발전협의회의 주거환경개선 건의에 따라 이뤄졌다.


나주시는 전남도와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총 사업비 1억5천만 원(도비22%,시비65%,기금13%)을 투입, 가구 대상자들의 생활환경개선을 위한 집수리를 실시했다.


시는 거주자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소형차량 진입도로 확보, 상·하수도 설치를 비롯해 기존 낡고 비위생적인 재래식 화장실을 수세식으로 교체했으며, 슬레이트 지붕을 철거한 후 단열이 우수한 판넬 지붕을 설치했다. 


또한 싱크대와 난방보일러를 새롭게 설치하고, 전기 시설 등을 점검·수리하는 등 주택 내부 전반적인 개·보수 작업을 실시했다.


입주식에 참석한 강인규 나주시장은 “오늘 행복둥지사업을 통해 남평읍의 오랜 숙원이 해결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따듯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축하하며, “저소득층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배려는 행정의 소명이자 책무다. 앞으로도 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