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특별사법경찰 수사실무 매뉴얼 발간

입력 2017년12월07일 22시5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 민생사법경찰팀은 특별사법경찰관의 수사역량 강화에 적극 활용할 ‘특별사법경찰 수사실무 매뉴얼’을 발간했다.

이번 매뉴얼에는 법무연수원 등 수사실무 교육기관에서 발간된 내용 중 형사사건 수사의 기본 절차와 시·도별 특별사법경찰팀에서 수사한 사건의 범죄 동향 및 수사 사례, 농산물품질관리원 등 분야별 수사 유관기관의 최신 수사기법 등을 수집, 일선 수사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엄선하여 수록되었으며, 금년 한해 업무담당자들이 6대 분야 사건을 수사하면서 얻어낸 귀중한 경험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묻어 있다

주요 내용은 초동 수사 단계인 수사 정보의 수집에서부터 적발 후 최종 단계인 사건 송치까지 수사실무의 기본적 절차부터, 충북도 민생사법경찰팀이 지명 받아 수사하고 있는 6대 분야의 최근 범죄 양상과  이에 대응하는 사건 수사기법 등 핵심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충북도는 특별사법경찰업무를 새로이 맡게 될 공무원들에게는 자신감 있는 업무수행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현재 일선에 있는 실무 담당공무원들에게는 새로운 범죄 형태에 대한 정보 습득과 최신 수사기법 함양을 통하여 좀 더 효율적 사건 수사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도 및 시·군 특별사법경찰 업무 담당부서에 매뉴얼을 배포 후 사건수사 지침서로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충북도 민생사법경찰팀은 “도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민생사법 6대 분야의 수사에 행정 역량을 집중시켜 도민 생활안전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