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권 정·관, 청주국제공항 모기지 항공사 설립 촉구 성명
등록날짜 [ 2017년12월07일 22시52분 ]

[여성종합뉴스]7일 국회 정론관에서 충청권 국회의원 및 시·도지사가 청주국제공항 모기지 항공사 면허 승인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이날 회견장에는 오제세·변재일·박덕흠·김수민·박범계·정용기 의원 등 충청권 각 지역의 여야 3당 국회의원들과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비롯한 충청권 4개 시도(부)지사가 참석했다.
 

또한 대부분의 충청권 국회의원들이 빠른 시간내에 서명에 동참하여 청주국제공항 모기지 항공사 설립을 위한 단합된 모습을 보여줬다.
 

청주국제공항은 최근에 사드문제로 타격을 가장 크게 받아, 충청권 국회의원과 시도지사들은 사방팔방 동분서주하며 청주국제공항 살리기에 힘썼으나 만회하기에는 현실적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세종시 관문공항인 청주국제공항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모기지 항공사 설립이 필수적이라는 데에 공동 인식하였고, 이시종 지사와 오제세·박덕흠 의원 등 충북도에서 제안하여 금일 정부에 충청권의 강한 의지를 표명하는 공동 성명 발표에 이르게 된 것이다. 

이날 공동성명서에서 충청권 국회의원과 시도지사들은 “충청권 주민들은 청주국제공항이 이처럼 신행정수도(세종시) 관문공항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기를 강력히 희망하고 있으며, 이미 지난 3월2일 청주국제공항 모기지 항공사 설립을 4개 시·도지사를 통해 정부에 건의하였고, 문재인 대통령은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대통령(후보) 공약과 국정과제에 포함시켰다.” 며, “충청권의 염원인 청주국제공항 모기지 항공사의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조속히 승인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고 밝혔다.
 

충청권 국회의원들과 시도지사들은  “청주국제공항에 모기지 항공사가 설립되면 그간 충청권과 호남 북부권 및 경기 남부권의 주민들, 특히 세종시 근무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가까운 청주국제공항을 두고도 국제노선이 없어 원거리에 있는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을 이용함에 따라 많은 시간과 비용을 과다 낭비하는 문제를 해소하는 등 항공 이용객 편익은 증대되고 국민들은 저렴한 항공료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다.” 라고 발표했다.
 

 또한 충청권 항공관련 20개 대학 등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로 국민경제 활성화를 가져올 것이고, 신행정수도인 세종시 완성을 위한 신행정수도 관문공항으로의 위상 확립 등 파급효과는 대단할 것으로 예상했다.
 

충청권 국회의원 및 시도지사 공동 성명서는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토교통부,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등에 전달할 계획으로, 청주국제공항 모기지 항공사의 면허 승인을 위한 강력한 메시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민일녀 (lymim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전 직원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2017-12-07 23:07:55)
충북도, 특별사법경찰 수사실무 매뉴얼 발간 (2017-12-07 22:50:56)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