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기후변화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입력 2017년12월07일 23시1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기후 WEEK 2017’ 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산시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한 ‘기후변화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자 공모전’에서 ‘중소기업 온실가스 감축 지원 사업’ 추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유공자로 선정됐다.
 

 시는 2013년부터 온실가스 감축 역량이 부족한 관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고효율 에너지 인증제품 교체 등 온실가스 감축 관련 사업에 대해 비용 일부를 지원하여 87개 업체에서 매년 2,374톤CO2-eq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와 함께 산업부문뿐만 아니라 서비스 및 공공부분 등에서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에너지진단을 통해 에너지 효율화 및 에너지 절감 방법을 제안하고 환경개선 정도에 따라 그린․블루 등급으로 인증하는 환경인증제와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안산시 관계자는 “대규모 공단이 있는 도시에서 산업부문 기후변화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친환경 대표도시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