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항에 최첨단 물류센터 기공식 개최
등록날짜 [ 2017년12월07일 23시17분 ]

[여성종합뉴스]평택항만배후단지내에 총사업비 약 1,500억 원이 투자되는 첨단 복합물류센터 기공식이 지난 6일 오전 11시 경기도 평택항 공사현장과 평택항마린센터 그랜드룸에서 열렸다.
 

미국계 글로벌투자회사와 베어로지코리아(대표이사 조동기), 그리고 마스턴자산운용이 공동 투자를 통해 진행된 기공식에는 정상균 평택부시장과 홍원식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 윤용호 평택항자유무역지역연합회장 등 주요 기관장은 물론 물류센터 입주 예정 기업 고객과 설계, 시공을 담당하는 사업 관계사 임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정상균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평택항 물류센터가 물류 랜드마크로서 새롭게 자리매김 할 것을 기대하며,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주실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홍원식 청장은“무궁무진한 발전이 잠재되어 있는 평택항에 많은 투자자들이 참여하는 동기가 됐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지난 11월에 착공한 ‘평택물류센터’는 냉동, 냉장, 상온 물류 기능을 복합적으로 수행하며 전체 시설에 최첨단 공법을 도입했으며, 지역적으로는 수도권과 전국 배송을 요구하는 기업에게 최적의 접근성을 제공한다.
 

모든 차량이 지상 5층 물류센터 도크(Dock)에 직접 접안 기능하며 보관 화물에 대한 작업 공간 효율을 극대화 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각 지대를 최소한으로 하는 설계를 도입했다.
 

상주 인력 및 방문고객을 위해 지상 10층에 위치한 지원 시설은 낙조가 아름다운 서해대교를 조망하며 편안한 휴식이 가능한 대형 식당 및 편의시설까지 갖출 예정이다. 규모 면에서도 총 면적 12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항만 배후 단지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로 설립될 예정이며, 2019년 3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CJ건설이 시공을 담당하며 무영건축, 한미글로벌과 같은 국내 최상위권 전문 회사가 설계, 감리, CM을 담당하여 전문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하였고 마스턴투자운용, 한국자산신탁 등이 관계 회사로 참여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및 임대를 총괄하는 베어로지코리아 조동기 대표는 "두 번째 평택항 투자 사업으로 항만 물동량 증가와 국내 통합 배송을 요구하는 수요에 맞추어 더 높은 차원의 서비스를 전달하고자 하는 굳은 의지가 담겨 있다"며 "평택항을 선택해준 투자자와 동반 성장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평택지역에 물류 투자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중기센터, 중소기업진흥원으로 새 출발 (2017-12-10 12:28:10)
영광군, 정금 열매를 원료로 한 지역 특산주 개발 및 상품화 추진 (2017-12-07 18:27:43)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