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농어촌주택 표준설계도 보급 활용

입력 2017년12월07일 22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신안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개발해 보급중인 ‘농어촌주택 표준 설계도’를 신안군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농어촌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변화된 주거생활을 반영한 다양한 농어촌주택 모델을 보급해 농어촌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건축비를 절감하는 등 농어촌주택 건축 시 편의를 도모하고자 개발된 ‘농어촌 생활형 주택’ 모델이다.

 
이는 농어촌의 소득이 증가하고 웰빙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자연친화적이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군민들의 새로운 기대와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다.

 
농어촌주택 표준설계도는 친환경적인 주택건설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으로써 전원 휴식공간에 대한 다양한 국민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농어촌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주거환경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신안군민들에게 더욱 유익한 자료이다.

 
특히, 문재인정부에서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관련 냉‧난방에너지 절감은 물론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포항시를 비롯한 간헐적인 지진이 발생함이 따라 내진설계를 적용해 지진에 취약한 단층주거 건물의 약점을 보완하는 안전까지 고려되어 있으며, 가족구성원의 변화
및 다양한 생활방식 변화 추세에 맞춰 계절에 따라 실내구성이 되어있다.

 
신안군은 “농어촌주택 표준설계도를 활용할 경우 가구당 설계비용을 최대 400만원까지 절감할 수 있어 경관과 비용측면에서 유리하다.”며 각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농촌주택 표준설계도‘를 비치활용하고 마을이장 회의 및 직원들 마을 출장 시마다 홍보할 수 있도록 하여 “농어촌 주거문화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관형성, 전통문화 보존 등 농어촌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