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흐름·마음·세상을 담다' 프로젝트 전시

입력 2017년12월15일 07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흐름·마음·세상을 담다’ 프로젝트 전시회 홍보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용산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미래야’가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용산아트홀 전시장에서 ‘흐름·마음·세상을 담다’ 프로젝트 전시회를 연다.


▲스틸아트 ▲we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솔깃한×프로젝트 등 미래야가 올해 진행했던 주요 사업의 결과물로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회화, 사진, 동화책 작품 60점을 모았다.


'스틸아트’는 미술 분야 진로설계 프로그램 ‘아트 미(美)래야’ 수료자 로 구성된 청소년 미술 동아리다. 김정아 숙명여자대학교 회화과 교수가 멘토로 활동하며 2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회화 작품을 제작했다.
                

‘we하는 디자인 프로젝트’는 10월 말부터 이달 초까지 12회차에 걸쳐 이뤄졌다. 인간중심 디자인과 적정기술(appropriate technology)을 사용, 소외된 이웃을 위한 각종 물품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침낭, 매트 등 노숙인을 위한 물품을 만들었다.


‘솔깃한×프로젝트’는 그림과 텍스트, 또는 사진과 텍스트를 조합해 청소년들이 직접 동화책과 사진집 등을 만드는 작업이다. 지난 7월 ‘동화작가X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내년 2월 ‘작가X포토그래퍼’ 사업을 이어간다.


미래야는 올해 이들 프로그램을 포함, ▲자기이해 ▲직업이해 ▲진로설계 ▲네트워크 구축 등 4개 분야 17개 사업을 진행했다.


구는 이번 전시회가 청소년들 스스로 작업하고 준비한 결과인 만큼 학생 개인의 역량개발은 물론 또래 간 네트워크 형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전시회는 청소년, 학부모, 일반 시민 등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형래 용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문화·예술 작품을 한곳에 모았다”며 “우리 아이들의 마음과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