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18학년도 대입설명회’ 개최

입력 2017년12월15일 07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학입시 설명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유래없이 한 차례 연기된 수능, 여느때보다 더 떨렸던 시험이 끝났다. 하지만 수능이 끝나도‘입시는 정보전쟁’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주 바뀌는 입시요강과 대학마다 다른 입시전형을 요구하고 있어 수험생은 본인에게 맞는 입시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해 전략을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광진구가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동안 구청 대강당에서‘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막 치른 수험생 및 향후 입시를 치를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서울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과 함께 1부 2018년 정시 대입 특강과 2부 대입전략 무료 컨설팅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신종찬 현 휘문고 교사이며 서울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전략기획부장이 강연자로 나서 약 1시간동안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결과에 대한 분석을 해줄 계획이다.

 

이어지는 2부에는 약 3시간가량 1대1 맞춤형 컨설팅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대상은 구 교육지원과를 통해 선착순 사전 접수된 수험생과 당일 현장접수로 선정된 인원 총 100명이다.

 

상담은 설명회장 양끝에 마련된 상담창구에서 현직 고3교사로 구성된 서울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15인이 해당학생 및 학부모 1인당 20~30분씩 개별면담을 진행하며, ▲ 개인별 수능점수에 따른 지원 가능한 대학 ▲ 가·나·다군별 정시 세부지원전략 등을 알려주고 ▲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구는 이번 설명회에 오는 모든 참가자에게 2018학년도 정시지원전략 자료집과 대학 배치표를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450-716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11월 23일에 열린 정시 입시설명회에서는 400여명이 참여했고 1대 1 무료 컨설팅은 100여명이 상담받았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져가는 입시전형에 따라 지역 내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설명회를 통해 대학진학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많이 터득해 각자에게 맞는 맞춤형 전략으로 원하는 성과를 꼭 이루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