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다음 웹툰에서 백초월 스님 만나다

입력 2017년12월18일 08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백초월스님 웹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진관사 독립 영웅 백초월 스님을 다음 웹툰에서 만나 볼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대형포털사이트인 ‘다음웹툰컴퍼니’와 유명만화가 ‘이현세’가 만나 콜라보웹툰을 제작한다. 백초월 스님 일대기를 그린 2018년 3.1(삼일절) 특집 웹툰 '거장과의 만남' 이라는 타이틀로 ‘다음웹툰컴퍼니’를 통해 연재될 예정이다.


2009년 5월 진관사의 칠성각을 해체하는 과정에서 독립운동에 사용하였던 태극기와 독립신문 등 백초월 스님의 유물이 발견되었다. 이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백초월 스님 추모재, 학술세미나, 진관사 태극기 도로 가로기 게양 등을 전개하며 백초월 스님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힘써왔다.


백초월 스님은 민족의식을 고취시킨 <혁신공보> 발간, 임시정부 수립 축하 시위, 승려독립선언서 작성 및 의용승군 조직, 일본의회에서 독립청원 사건 등 수많은 독립운동을 수행하며 1944년 6월 29일 청주형무소에 가혹한 고문 후유증으로 순국하였지만 유물이 발견될 때 까지 대외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었다.


은평구는 알려지지 않은 백초월 스님의 독립정신을 기리고자 알기 쉽게 웹툰으로 제작(작가 마호진진)하였다. 현재 <오마이뉴스>에서 12월 첫째 주부터 연재가 시작되었으며 주 3회 3개월 동안 연재 될 예정이다. 다큐멘터리 ‘백년의 기다림’은 불교방송 BBS를 통해 지난 14일 오후 3시30분에 본방을 시작으로 16일 오후 7시30분, 17일 오전 9시에 방영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백초월 스님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은평구는 많은 노력을 펼쳐왔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웹툰, 다큐멘터리와 더불어 내년 3.1.(삼일절) 기획웹툰이 그의 애국적인 활동과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