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국내항만중 첫 햇빛발전소 건설 시민펀드 조성 추진

입력 2017년12월24일 09시2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제1호 인천항 햇빛․나음발전소 시민햇빛펀드’ 조성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시민햇빛펀드 금융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햇빛․나음발전소 시민햇빛펀드’는 현재 인천항 북항배후단지와 갯골물류단지의 유휴자원을 활용․추진하는 햇빛․나음발전소 건설사업과 연계한 프로젝트이다. 사업시행은 ㈜유니테스트(대표이사 김종현)가 맡고 비욘드펀드(대표이사 서준섭)가 모집과 판매를 담당한다.

시민이 소액투자 가능하게 클라우드 펀딩 방식의 ‘시민펀드’ 규모는 총 3억으로 가입기간 1년, 시민 1인당 10만원에서 500만원의 투자금을 받아 조성 예정으로 펀드 수익률은 8%(세전) 수준으로, 1년 후 원리금을 상환해 주는 방식이다. 펀드의 자세한 상품개요와 가입방법 등은 오는 12월 26일 13시부터 비욘드펀드 홈페이지(www.beyondfund.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사에 따르면, 시민펀드의 수익률 보장을 위해 평균 일조시간(3.4시간)을 상회하는 우수 발전부지(3.7시간)를 제공하고, 태양광 햇빛발전소의 수익원인 전력과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의 장기판매 구매처 확보 등 매출 안정성을 확보했다.

특히, 이외에도 시민들의 투자안전성 확보를 위해 햇빛․나음발전소의 시공사와 관리운영사가 원금을 보장하는 자금보충약정을 통해 원금을 보장한다.

 IPA 신용범 건설본부장은 “이번 펀드는 국내 항만에서 재생에너지 사업을 금융상품과 연계하는 첫 시도”라며 “친환경 에너지를 통해 정부 국정과제 이행과 사회적 약자 지원이라는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