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입 큰 그림… 영등포구, 논술․면접 특강 개최

입력 2018년01월10일 07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9 대입 논술면접특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예비 고3들의 2019학년도 대입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영등포구는 지역 내 예비 고3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대학입학을 위한 ‘2019 논술 및 면접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학생부중심전형으로 면접의 중요성이 커지고 논술 등 대학별 고사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구는 학생들의 사교육 부담을 덜고 효율적으로 입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


오는 10일부터 25일까지 인문계와 자연계 영역별로 논술 5회, 면접 3회에 걸쳐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논술은 실제 답안 작성에 도움이 되는 ‘실용 논리학’ 연습을 통해 자료해석과 논평 능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둔다. 최신 출제 경향에 맞춰 논술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1:1 첨삭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면접은 주요 대학의 빈출 문제들을 파악하고 주제별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운다.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가치관, 사회성 등을 평가하는 인성 면접과 제시문을 보고 전공분야에 대한 이해, 사고력, 응용력 등을 평가하는 전공적성 면접에 고루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자연계 특강은 매주 월, 수에, 인문계 특강은 매주 화, 목에 실시된다. 수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루어지며 오전에는 면접을, 오후에는 논술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2636-1621~2)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강의는 영등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선유동1로 80, 구청 별관)에서 진행된다.   


조길형 구청장은 “막연하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될지 모르는 예비 고3들에게 입시 체계를 잡아주는 좋은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대입 전략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합격을 위한 자신의 역량과 비전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