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손 기능 보조기기 제작보급사업」 실시

입력 2018년01월10일 08시5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보건복지부와 인천광역시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노틀담복지관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손 기능 보조기기 제작보급사업」을 실시한다.

 
 손 기능 보조기기 종류는 식사보조기기, 필기보조기기, 타이핑보조기기 3가지이다. 식사보조기기와 필기보조기기는 손의 잡기동작에 어려움이 있어 식사도구 및 필기도구의 사용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도움을 주는 보조기기이며, 타이핑보조기기는 소근육 움직임이 어려워 키보드 사용이 불편한 대상자에게 팔의 움직임만으로 키보드를 타이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보조기기이다.

 
 인천광역시 거주 등록장애인 중 손 사용 보조기기 제작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각자의 장애특성을 고려해 개별 맞춤형으로 제작이 이뤄진다.

 
 신청희망자는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http://www.icatc.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icatc@naver.com)로 보내거나 직접 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018년 1월 8일부터 2월 9일 18:00 도착 분까지이며, 접수자 전원 상담·평가를 진행하여 평가 점수 기준 높은 순으로 10명에게 맞춤제작보급 될 예정이다. 
 
 더불어,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는 모든 이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보조기기 컨설팅이 진행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