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구인 구직 만남의 날’행사 갖고 취업난 해소에 앞장서

입력 2018년01월11일 11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월 구인구직의 날 행사(동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양시는 지난 10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1월중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일자리를 찾는 청년구직자와 중소기업의 우수 인력 채용을 알선해 주는 이번 행사에는 ‘2017 전라남도 산업평화상’ 은상을 수상한 광양제철소 내 후판조업 지원기업인 ㈜동후(대표 정상일)가 참여했다.


천장크레인운전과 조업지원 15명을 선발하는 이날 면접에 광양시희망일자리센터에 구직 등록을 하였거나 사전 참여 신청을 한 20명을 대상으로 4명씩 그룹면접이 이뤄졌다.


면접 합격 결과는 2~3일 이내에 결정되며, 신체검사 등의 절차를 거쳐 1월중 최종 합격된다. 최종 합격자들은 4개월의 수습 기간을 거친 후 정규직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반희숙 일자리창출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에서는 현장에 필요한 직원을 충원하고, 구직자들은 취업할 수 있는 기회로 적극 활용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월 1회 이상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해 인력난 해소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광양희망일자리센터와 함께 매월 1회 이상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9일에는 ㈜씨엠테크(대표 김주만)에서 참여해 기계정비직과 전기정비직 등 총 6명을 선발했다.


취업 상담이나 인력 채용 등의 정보가 필요한 구인 기업과 구직자는 중마동 커뮤니티센터 8층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위치한 광양시희망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797-3352, 1919),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상세한 구직․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