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2018년 지방보조금 공모사업 시민설명회 개최

입력 2018년01월12일 22시5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과천시(시장 신계용)는 지난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지방보조금 공모사업 신청자, 담당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과천시 지방보조금 공모사업 시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8년 지방보조금 공모사업별 일정 및 지방보조금의 주요 운영사항, 예산편성 및 지원 사업, 단체에서 수행하고 있는 사무중 유의하여야할 사항, 공모사업에 대한 사업설명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과천시는 올해 공모사업으로 지역사회봉사분야, 문화·예술분야, 공동체 및 동아리 분야 등 총 16건 사업에 7억6천5백1십6만원을 편성했다.

 

보조금 신청자격은 과천시 소재 단체로서 사업범위가 우리 시 관내에 해당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공익을 주목적으로 하는 단체 ,법령 또는 조례에 지원 규정이 있는 경우,시가 권장하는 사업으로서 보조금을 지원하지 아니하면 그 사업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면 가능하다.

 

단 친목성격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개인, 기업체 종교단체 등 사회단체로 볼 수 없는 경우, 동일사업에 대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는 제외된다.

 

보조금 지원단체, 지원액 등은 사업별 시기에 맞춰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되어 보조금을 지급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방보조금 공모사업은 시민들께서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만큼 지방자치가 지향하는 주민자치 실현의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제도로 공모사업이 활성화 되면 시 전체가 따뜻한 공동체가 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