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입력 2018년01월15일 08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2018년 전국여성지방의원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이 15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국여성지방의원 우수의정대상은 4년에 한번 열리는 시상식으로 2010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전여네에서는 우수의정활동 사례 공모를 통해 여성지방의원들의 우수 의정 활동을 생활정치, 평등정치, 맑은정치의 3개의 분야로 발굴하고 있으며, 전국 248개의 지방의회, 840여명의 여성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2017.11.6.~12.8 까지 한 달간 공모 하였다.

 

전국여성지방의원 우수의정대상은 각계각층의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46명의 수상자를 선정 하였다.

 

이는 2014년~2017년까지의 의정 활동 기간 중 지역의 주민들과 소통하며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생활정치’, 성인지적인 시각으로 접근한 정책, 여성과 남성이 함께 어우러지는 양성 평등한 사회를 위한 ‘평등정치’, 의회의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맑은정치’를 실현한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각 분야에서 우수 의정활동을 펼친 여성 지방의원들의 모범적 의정활동 사례가 널리 확산되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여성 정치참여 확대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은 충청북도의회 이숙애 의원(맑은정치), 경기도 안양시의회 송현주 의원(평등정치), 인천광역시 부평구의회 이소헌 의원(맑은정치)이 수상 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