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전국 최초 소셜벤처 허브센터 조성

입력 2018년01월15일 07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영공공기여 안심상가 조감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오는 4월 개관 예정인 성수동 소재 성동안심상가에 소셜벤처 허브센터를 조성하고, 입주할 소셜벤처기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수동 일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소셜벤처기업 250여개가 모여 있다.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의 선순환을 추구하는 이들 소셜벤처기업인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는 중간조직, 재정을 지원 하는 소셜임팩트 투자기관도 함께 입주해 있어 ‘성수 소셜벤처밸리’로 불리고 있다.


성수일로 12길 20에 건립되는 안심상가 건물은 지하1층∼지상8층, 연면적 6,920㎡ 규모로 임대 기간은 최장 10년까지 주변 시세 보다 80∼90% 수준으로 저렴하게 제공하여 젠트리피케이션 피해 임차인은 물론, 청년 창업자, 소상공인을 포함한 소셜벤처 기업인이 임대료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도록 창업공간을 지원한다.


특히, 4층~6층에 조성되는 소셜벤쳐 허브센터는 소셜벤처기업 16개사  80~100명이 입주하고, 5층 코워킹(Co-Working)공간은 약 60명에게 업무공간을 제공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회의실과 휴게공간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입주자간 자연스러운 네트워킹을 통해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하고 경영컨설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명실상부한 소셜벤처의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입주 대상 소셜벤처 기업은 오는 1월 19일까지 모집하고,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2월 23일 최종 발표하여 4월경 입주할 예정이다.


성동구 안심상가의 신청 접수는 성동구청 지속발전과에서 방문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www.sd.go.kr)를 참고하면 된다.


성동구는 지난해 9월 전국 최초 「성동구 청년 소셜벤처 지원조례 」 제정을 시작으로 소셜벤처 전담조직을 만들어 「제1회 서울숲 청년 소셜벤처기업 엑스포」 개최와 지역협력기금 15억 원을 활용하여 재정 지원을 해왔으며, 올해에는 고용없는 성장시대, 청년일자리 창출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셜벤처 이노스쿨』을 운영하고 『소셜벤처기업 플랫폼』을 구축하여 어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소셜벤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또 하나의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한다”라며 “소셜벤처기업이 많이 창업해서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전국적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