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2월1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구, ‘2018 북구 청년 취업아카데미’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1월15일 11시12분 ]

2017 청년층 취업지원 설명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시 북구가 일자리를 원하는 청년들의 내일을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도우미로 나선다.


북구는 오는 18일 오후 16시 전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취업강의실에서 미취업 또는 인턴취업 중인 청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북구 청년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교육진흥원 윤혜경씨가 강사로 나선 가운데 ‘이미지 컨설팅’을 내용으로 실제 취업준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전남대, 조선대, 호남대, 동신대, 광주대 등 광주 지역 5개 대학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취업성공 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등 청년 고용지원제도 및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북구는 올해 분기별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연계하여 청년일자리 및 진로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진로탐색 및 생애설계, 스트레스 및 자리관리 등을 주제로 취업능력 향상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청년들이 실질적인 취업 노하우를 전수받아 취업에 성공해 지역사회를 성장시킬 큰 원동력이 돼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복지는 좋은 일자리 제공’이라는 신념으로 민선6기 전국 최고의 경제·복지 1번지 북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성아카데미, 비타민 건강주치의 권오중 원장 강연 (2018-01-15 14:51:24)
종로에선 한옥 처마를 따라 시인의 이야기가 흐른다 (2018-01-12 08:07:53)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