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보건소, 출산·양육 도모를 위한 다양한 사업 전개

입력 2018년01월16일 19시1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시흥시보건소(소장 박명희) 모자보건사업은 저출산 시대에 모(母)아(兒)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행복한 출산·양육 도모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출산율 저하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시 정책으로 부모가 6개월 이상 시흥시 거주할 경우  첫째아이 50만원, 둘째아이 100만원, 셋째아이 200만원, 넷째이상 1,000만원으로 출산  장려금을 확대하여 지원한다.
 

또한 임신계획 단계부터 임산부부, 예비부부에게는 대상자별 기준에 따른 철분제·엽산제 지원 및 건강검진 결과 풍진항체 미형성 임신준비 여성에게는 풍진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가임기 여성, 임산부, 예비 부부, 조부모, 난임부부, 직장인,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임신·출산·육아·태교·모유수유·조부모·난임극복·산전/산후우울예방 등에 관한 주제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유아 대상 소득기준 등에 따라 선천성 대사이상검사,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영유아검진비 및 발달장애 정밀검사, 저소득층 기저귀·분유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보건소 모자보건사업을 통하여 행복한 임신·출산 문화조성에 기여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 임산부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청렴한 시흥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