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는 지금 동계 전지훈련 열기로 가득

입력 2018년01월17일 16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남이 동계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각광받으면서 다른 지역 전지훈련팀 방문이 잇따르는 등 지역 곳곳이 전지훈련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전라남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방문했거나 방문 예정인 체육인은 29개 종목 647개 팀 약 1만 6천여 명이라고 17일 밝혔습니다. 연인원으로 환산하면 16만 1천여 명에 달하는 규모다.

이들은 지역별로 고흥, 광양, 진도, 순천, 영광, 구례, 목포 등에서 활발하게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야구, 축구, 육상, 태권도 순이며 방문 기관은 서울시, 경기도, 광주시 순으로 많다.

전년에도 39종목 1천682팀 연인원 29만 8천여 명이 방문해 237억 원의 경제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이처럼 전남이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받는 것은 따뜻한 기후, 적절한 일사량, 비․바람이 적은 최적의 자연환경, 국제대회를 치렀던 최고의 스포츠 인프라, 신선하고 맛깔스러운 먹거리 등이 한몫 한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해남의 펜싱, 여수의 요트, 목포와 보성의 축구, 나주의 사이클 등 시군별 특화종목과 연계한 맞춤형 전지훈련을 지원하고, 도․시군 직장경기 팀과의 친선경기 개최, 주요 종목별 스토브리그 개최, 야구․농구․축구 등 학교체육 주말 리그전 유치 등이 보태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 전라남도는 ‘전지훈련 최적지 전남’의 위상을 한 차원 더 높이기 위해 도 체육회와 연계한 전지훈련 유치활동을 계속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시군별 전지훈련 유치 상황을 토대로 진행사항을 수시 점검하는 등 실적 부풀리기를 사전에 예방키로 했다.

이와함께 상반기 중 이번 동계훈련 유치 실적과 지난해 하계 실적을 합산 평가해 전지훈련에 필요한 차량 지원, 물품 구입 등에 사용할 인센티브를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방옥길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지훈련팀 유치는 전남의 스포츠 관광산업 발전과 비수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전지훈련 팀 인맥 관리 등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면서 숙박시설 및 음식점의 청결운동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 등으로 전남이 동계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각인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