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설 맞이 물가안정 관리대책 추진

입력 2018년01월22일 10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최근 최저임금 인상과 함께 설 명절,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에 따른 서비스 물가 급증이 우려됨에 따라 명절 성수품 등 농․수․축산물 안전 관리와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구는 1월 15일부터 3월 18일까지를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일자리경제과 내에 ‘물가대책 종합상황실’(☎02-3425-5852)을 운영함으로써 중점 점검에 나선다.


구는 제수용, 선물용 농․수산물에 대한 원산지 표시 및 축산물 취급업소에 대한 위생관리, 수거 검사, 축산물이력제 지도점검을 실시해 건전한 유통 구조를 확립하고 가격표시제 이행실태를 점검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설 제수용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설 특별점검 대상품목(사과, 배, 쇠고기 등 19개 품목)의 수급상황과 가격동향을 조사‧관리한다. 동시에 물가대책반을 운영하여 명절대목을 노린 부당한 요금인상 업소에 대한 지도점검 및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하는 등 설 물가안정에 적극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물가안정 관리대책을 통해 갑작스런 물가 급등으로 늘어난 주부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