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의회, '내 삶에 힘이 되는 자치분권'실현을 위한 첫걸음

입력 2018년01월22일 16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의회는 22일 오전 10시, 순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순천시 지방분권 실현 범시민 결의대회와 1,000만인 서명운동 및 ‘정순관  지방자치발전위원장(대통령 소속)’을 초청 지방분권 개헌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민 모두가 하나 되어 우리 모두가 힘을 합치면 ‘지방분권 개헌이라는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라는 희망의 씨앗을 의미하는 것으로 순천시와 순천시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였으며, 순천시의회 지방화시대연구회(회장 김병권의원)와 순천시자치분권 네트워크와 함께 행사를 추진하였다.


이날 행사는 자치분권 개헌 1,000만인 서명운동, 결의대회, 정순관   지방자치발전위원장 초청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어졌다.


초청강의는 최근 활발히 논의 되고 있는 지방분권 개헌과 중앙정부 차원에서 추진중인 지방 분권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혀 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하여 정순관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의  ‘새정부의 지방분권 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강의 및 토론을 통해 순천시의원 뿐 아니라 전문가, 시민, 학생, 공무원 등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방분권에 대하여 배우고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지방분권 실현 범시민 결의대회 및 1,000만인 서명운동은 시민의 삶을 바꾸는 새로운 도전이기도 하며, 2018년을 시민주권의 원년으로 삼아 자치분권시대를 선도하고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시민의 의지를 결집하여 자치분권이 꼭 이루어지도록 다함께 힘을 모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한편, 순천시의회에서는 이날 1,000만인 서명운동을 시작으로 순천시 전 지역을 방문하여 읍면동 순회 서명운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순천시민 모두가 1,000만인 서명운동에 열정적으로 동참해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