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 창업 경영자 기초 교육생 모집

입력 2018년01월22일 20시0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1월 26일부터 3월 9일까지 매주 금요일 6회, 오후 14시부터 17시까지 농산물 가공을 통한 안정적 창업 지원과 농가 및 단체의 성공적인 창업 기반 마련을 위한 농산물 가공 창업 경영자 기초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월 8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준공식을 성황리에 마쳤는데 가공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농업인과 농산물 가공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기초 이론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통한 소규모 창업 및 식품산업의 이해와 농산물 가공산업의 전망,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부가가치 창출, 소규모 haccp 적용사례 및 인증절차, 창업과 세무 실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 식품환경연구센터 나혜진 소장, 한국식품산업기술진흥원 소속의 노용철 기술사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된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이경애 소장은 “ 가공센터 운영 및 가공 창업에 필요한 소양교육 뿐 아니라 제품개발, 생산을 위한 가공기기 사용방법등 실질적인 창업준비 부터 최종 창업단계에 이르기까지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하여 시제품 생산과 판매 경험을 축적할 수 있도록 하여 농산물 가공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1월 15일부터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생활자원팀(031-678-3063)으로 전화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